심각한 고민 입냄새
구취(입냄새)는 입 안의 박테리아가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생기는 휘발성 황화합물로 인해 입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증상입니다.
한 제약회사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구취에 대한 실태조사를 한 결과 전체 직장인의 90% 이상이 입냄새가 신경 쓰인다고 하였습니다.
입냄새는 상대방이 불쾌하게 여길 것 같아 자신있게 대화하지 못하고, 고객과의 상담, 이성간의 교제나, 결혼, 부부생활의 장애 및 심한 경우
대인 기피증 등을 초래할 만큼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입냄새 치료 어디로 가야하나
현대인에게 있어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스트레스, 무분별한 식습관, 대기오염으로 인한 코와 인후 점막의 예민성 증가 등으로 인해 구취 유발 요인이
증가하고, 대인관계에 깨끗한 이미지와 상대방에 대한 에티켓이 중요해지는 문화로 인해 입냄새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입냄새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은 흔하지 않습니다.
대개 치과를 가서 스케일링이나 충치치료 등 구강치료를 먼저 받아 보지만 만성적인 구취해결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치나 잇몸의 문제는 입냄새의 근본 원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입냄새의 원인
입냄새 진단프로그램
할리미터 검사안내
위강한의원에서는 인터스캔사의 ‘할리미터’를 이용하여 냄새의 정도를 수치로 정량화하여 환자분께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할리미터는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휘발성황화합물(VSC)의 농도를 측정하는 장치입니다.
단순히 의사의 감각으로 냄새를 맡는 것보다 객관적으로 냄새의 정도를 알 수 있고, 수치를 분석하여 구강 내 문제인지 호기성 구취인지 판별할수 있습니다.
양치질, 가글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측정
2시간 전에는 음식이나 음료수를
피하도록 합니다.
할리미터 설치지점 : 분당, 강동, 일산, 수원, 인천 , 안양, 구리남양주점, 대전, 대구, 부산서면, 해운대점
입냄새 치료프로그램
구강질환 치료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