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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문질환
  • 소화관의 마지막, 항문까지 건강하게!

항문질환 생활가이드

항문질환은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 항문질환 개선과 예방을 위해 지켜야할 식습관
  •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 - 나물, 야채, 과일 등

  • 굶는 다이어트는 금지

  • 물 하루에 충분히 마시기 - 하루 1.5리터 정도

  • 음주, 커피, 녹차 피하기

항문질환 개선과 예방을 위한 올바른 배변습관

  • 배변시간은 5분 이내로 - 스마트폰 들고가지 않기, 잔변감이 있더라도 5분 지나면 일어나기

  • 변의가 있을 때 배변하기 - 변의가 없는데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말 것.

  • 매일 정해진 시간에 변을 보는 습관

  • 배변 후, 비데나 샤워기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기

  • 올바른 자세로 배변하기

  • 항문질환 개선과 예방에 좋은 좌욕
  • 좌욕은 치질수술 후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에 꾸준히 해주면 좋습니다.

  • 항문세척, 청결, 세균 감염예방, 온열효과, 혈액순환 개선효과

  • 약 38~40도의 따뜻한 물로 하루 5분 정도가 적당

  • 좌욕하면서 케겔운동을 함께 해주면 근육강화 효과

  • 쪼그려 안지 말고, 변기 위에 거치하는 좌욕기 추천

항문질환에 바람직한 운동자세

  • 오래 앉아 있지 않기

  • 50분 앉았으면 10정도 걷기 - 제자리걸음도 좋아요.

  • 쪼그려 앉는 자세 및 고중량 스쿼트 운동은 피하기

  • 한방내과 분야에 실력있는 의료진 구성

    위강한의원의 의료진은 한방내과전문의 또는 한의학석사, 박사 등
    한방내과분야에 오랜 임상을 거친 우수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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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국 15개 지점에서 동일한 진료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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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강부터 위장/대장/항문까지
    소화관 중점치료

    소화관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관점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구강부터 항문까지 소화관을 중점 진료하는 위강한의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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