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예약&상담
  • 쉽고 빠른 상담과 예약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등록시 작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위강한의원 의료진이 직접 꼼꼼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하세요.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중인 환자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공개게시판으로 운영되며, 네이버 지식in과 연동되고 있습니다.

구내염이 너무 많이나요

조회수 : 22


글쓴이 : 위강(일산점)     2024-06-17

답변완료

일산점

구내염을 달고 살게 된건 거의 10년도 넘은 것 같습니다. 1년중 절반 이상은 구내염을 달고 사는데요... 큰병원도 가서 검사도 받아보고 다른 한의원가서 약도먹고 침도 맞아봐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구내염이 다른곳은 안나고 혀끝에만 나는데요. 한번 나면 세네개는 기본으로 납니다. 또 혀끝에 붉은 점들이 몰려있고 치흔이랑 백태도 심합니다. 입안도 항상 건조한거같아서 요새는 인공타액제를 뿌리고있긴한데 소용이 없는거 같아요. 이럴경우 내원해서 치료받으면 낫을수 있을까요? 정말 너무 힘드내요 ㅠㅠ
A 위강한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강한의원 일산점입니다. 

 

구내염은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서 시작되며 이 외에도 비타민 부족, 면역력 저하, 호르몬 불균형과 영양 불균형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나 화가 심장의 열을 만들게 되어 심장에 열이 생기면 이것이 인체의 상부쪽으로 열이 몰리는 상열 현상으로 이어져 혀가 쉽게 마르거나 붉어지고 혀가 말라 윤활이 부족하기 때문에 염증이 쉽게 발생하는 환경이 됩니다

또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기가 담과 함께 열이 발생하면서 소화가 안 되거나 입마름, 구취를 동반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즉 만성적인 피로로 인해 교감신경은 더욱 항진되고 면역력 역시 떨어지면서 심장과 간에서 발생한 열이 위로 올라와 침을 마르게 해 점막과 점막 사이의 윤활이 부족하면서 발생하며, 담적에 의한 위장기능의 저하로 섭취한 음식물이 깨끗하게 소화되지 못해 각종 가스와 독소를 생성하게 되어 여러 가지 전신 증상 및 위장 관련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봅니다.

 

재발을 반복하는 만성 구내염의 경우 치료 처방으로 심열, 심화를 개선하여 염증을 줄이며, 구강 내 점막과 재생의 회복을 돕고 위장운동의 활성화와 침의 분비가 원활해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의 열이 머리 위로 올라가고 반대로 찬 기운은 아래로 내려가게 되므로 항진된 교감신경을 이완시켜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맞춰주는 치료가 필요하며, 아울러 구내염이 발생한 부위 점막의 회복력을 높이는 약침 치료를 병행하면 호전이 됩니다. 

 

더불어 증상의 회복과 동시에 면역력을 함께 끌어올려 주어야 몸 안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 재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체 전반적인 건강이 향상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