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예약&상담
  • 쉽고 빠른 상담과 예약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등록시 작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위강한의원 의료진이 직접 꼼꼼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하세요.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중인 환자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공개게시판으로 운영되며, 네이버 지식in과 연동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 불안장애

조회수 : 9


글쓴이 : 위강(종로점)     2026-02-02

답변완료

종로점

숨쉬기가 힘들고 소화가 잘 안되어 종로점 갔는데 밥을 많이 먹으면 숨쉬기가 힘들다며 하루 한끼 겨우 먹고 있습니다. 암수술도 작년12월26일 2번째해서 체력이 딸리는데.. 금요일 침도 맞고 한약은 토요일 받았는데 주의사항중 밀가루는 먹고 있으며 담배도 종일 피우고 잠도 밤늦게까지 게임하고 새벽에 잡니다. 밥을 한끼 먹으니 입술이 하얗습니다 ㅠ 이래서 정신과약,한약 모두 먹어도 될까요? 환자 엄마입니다
A 위강한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머님

지난 금요일에 김태형님 진료를 했던 위강한의원 종로점 원장 김삼기입니다.

 

진료를 통해서 김태형님의 위장과 횡경막의 움직임 등이 좋지 않은 상태이며 그러한 상황이 자율신경계와도 연관이 많이 있음을 설명드렸습니다.

이제 치료를 시작했으니 거쳐야할 과정이 많이 있을텐데 어머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생활습관이 개선 되는 것도 치료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앞으로 치료를 위해 주 1-2회 만나는 시간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미 복용 중에 있는 정신건강의학과 약은 갑자기 중단하기 어려우므로 당분간은 한약과 병용하며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가지 약을 동시에 복용하지는 마시고 각각 다른 시간에 복용한다면 크게 문제되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어머님께서 마음이 힘드시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치료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다면 좋은 치료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