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예약&상담
  • 쉽고 빠른 상담과 예약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등록시 작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위강한의원 의료진이 직접 꼼꼼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하세요.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중인 환자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공개게시판으로 운영되며, 네이버 지식in과 연동되고 있습니다.

진료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조회수 : 6


글쓴이 : 유*천     2026-06-25

답변완료

노원점

한방 치료가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환자는 아버지이시고, 아들인 제가 대신하여 문의드립니다.

아버지 과거 병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약 18년전 위암, 비인두암으로 치료 병력이 있으시고, 위암은 당시 40% 위절개하셨으며,

최근 3년전 비인두암 방산선 후유증으로 연하장애로 삼킴기능이 완전 소실되어 현재 L튜브로 경구위관으로

고영양 유동식(메디웰)만 식사 중이십니다. 현재 고령의 나이와 큰 수술이 후 간기능 저하로 간수치가 높아

지속적으로 관리중이라 약물(한약포함) 복용은 제한됩니다.

경구위관으로 식사 이후 점점 소화 가능이 저하되어 최근 3주전부터 물만 주입해도 매스꺼움, 오심, 복부팽만감이있었고,

점점 심해져 최근 대형병원에서 내시경, 복부CT, 피검사 등 검사를 진행하였으나, 구조상은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않다는 소견받았습니다. 위 운동 저하로 인한 부분으로 위장운동촉진제 '가스모틴산(모사프리드)', '케이캡 구강붕해정' 을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온라인 검색 중 한의학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도 불가피하게 복용중인 약이 많아 간수치 문제로 한약 복용 외 침술, 약침으로 현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혹여 부작용등이 있을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연락처는 제(아들) 연락처입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