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염/식도염 증상으로 위를 강화시켜주는 약을 처방 받았는데요.
한약을 먹으면 오히려 더욱 소화가 안됩니다.
약을 먹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 건가요?
아님 처방된 약이 저랑 맞지 않는 건가요?
한약을 먹으면 소화가 많이 안되서...
생활하기 불편할 정도인데,
이게 몸에 좋은건지 오히려 해가 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ps. 현재 해외에 거주하여 전화/문자는 받지 못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상식님
위강한의원 종로점 원장 김삼기입니다.
저희 종로점이 휴가중이어서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교수님께서 식후에 명치부근이 많이 답답하고 힘드신 상황이 반복되고, 역류하는 증상들도 함께 있고, 올초에는 위경련도 한두차례 있다고 하셔서 그 상황을 개선 할 수 있는 위강탕을 처방을 했는데 한약 복용 후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몇가지 체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첫번째는 한약 복용 시점이 식후에 바로 복용하시는지, 아니면 식전에 복용하고 계신지 체크를 해봐야할 것 같구요, 또한가지는 위장 움직임이 많이 안좋은 상황이라 하루 세번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아직은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복용 횟수를 1-2회 정도로 줄였다가 서서히 복용량을 늘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한약을 처음 복용하는 상황에서 위장이 워낙 약해진 상황이다보니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경우도 간간히 있습니다.
지금 처방은 기본적으로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것에 포인트를 맞춘 마일드한 처방이기때문에 처음 복용할때의 고비만 잘 넘기면 더 좋은 상황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국에 계셔서 직접 저를 만나서 피드백을 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니 혹시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신다면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 "위강한의원 종로점'을 검색하셔서 메세지를 보내주시면 가급적 실시간으로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