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원인모를 두통과 어지럼증 위장에서 원인을 찾아야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2-07 조회수 : 246
위강한의원 강동점 윤하연원장님께서 두통, 어지럼증 주제로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정밀검사를 해보아도 두통, 어지럼증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계시다면 내용 참고해보세요.
 

190207 강동점.png

연휴가 끝나고 업무를 시작하기 위해 책상에 앉은 직장인들은 두통이 몰려오기 시작한다. 연휴를 보내면서 밀린 업무를 하나하나 확인할 때마다 두통은 심해져 온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기에 이러한 두통은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난다. 

 

보통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을 때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해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증상이 심해져 업무에 지장을 주게 되면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복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약을 먹은 직후에만 상태가 좋아졌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두통이 시작되고 아니면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원인모를 두통이나 어지럼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머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 위강한의원 강동점 윤하연 원장은 “담적은 스트레스나 피로 등에 의해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면서 음식물들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고, 가스와 함께 부풀어 만져지는 증상이다. 이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설사, 변비 등의 위장질환이 나타난다. 담적은 위장질환 증상 말고도 다양한 증상을 유발해 두통이나 머리가 맑지 못한 느낌, 어지럼증, 두중감 같은 신경계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피로 등에 의해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어 체내로 들어온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면 담이 생성된다는 설명이다. 이렇게 생긴 담은 열을 좋아하고 결합되는 특성이 가지고 있어 인체의 상부로 치솟아 올라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 된다는 것.

 

따라서 담적으로 인한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치료해주려면 저하된 위장의 운동성을 회복해줄 수 있는 근본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위강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를 위해 담적 원인에 따른 위강탕 등의 환자별 맞춤 한약을 통해 위장 운동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 담적을 치료해 복부팽만이나 잦은 체기 등의 증상과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도 해결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다른 치료법으로는 위장의 운동성을 높여주는 약침요법과 위장과 관련된 경혈에 전기자극을 줘 치료효과를 높이는 경혈자극요법이 있다는 것.

 

또 뇌와 연결된 혈관 주변의 경직된 근육을 풀고 부비강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두침요법이 있다고 한다. 담적은 위장에만 쌓이는 것이 아니라 코와 부비동에도 쌓여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부비강의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윤 원장은 “원인모를 두통은 근본적인 원인을 꼼꼼하게 파악하기 위한 진단을 실시해야 한다. 이 때 담적이 원인이라면 위장의 운동성을 강화해주는 치료, 호흡기 염증을 제거하고 담적을 배출시키는 치료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