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만성 소화 불량 겪고 있다면 소화제보다 담적(담적증후군)치료 필요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5-24 조회수 : 275
위강한의원 인천점 김덕수원장님께서 만성소화불량 관련해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반복되어 나타나는 소화불량 증상이 고민이시라면 담적 치료로 해결해보세요.
 
 


190524 인천점.jpg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출근 준비에 바빠 아침 식사를 건너뛰는 일이 많다. 배고픔을 참다가 점심시간이 되어서야 첫 식사를 하게 되고, 저녁에는 회식 등으로 과식을 하는 등 불규칙한 식사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이레 만성소화불량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기 보단 소화제를 통해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소화제를 아무리 먹어줘도 만성소화불량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만성소화불량을 겪고 있다면 담적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위강한의원 인천점 김덕수 원장은 "담적이 순수한 한의학 용어로 담이 쌓여서 뭉쳐있는 것을 말한다.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에 의해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위벽이 얇아지고 위 점막 안 쪽의 근육층 또한 탄력과 운동성을 잃고 늘어지게 된다. 이 때 위장 기능 저하로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가스를 내뿜는데 이 가스가 위장을 부풀게 해 담적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담적이 발생한다면 만성소화불량, 명치통증, 복부팽만감 같은 소화 장애 증상들이 나타난다는 것. 또한 위강한의원에 따르면 담적은 위장만이 아니라 신경계, 순환계, 비뇨•생식계 등에 영향을 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로 인해 심계항진,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어깨 결림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 담적이 의심된다면 빠르게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담적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위장 기능의 저하이기 때문에 이를 회복해주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한다. 이를 위해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치료한약, 위장과 관련된 신경을 강화해줘 위장의 기능을 올리는 봉독의 강한 항염증 치료, 위장 점막에 난 염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침, 위장과 관련된 경혈에 침을 놓고 자극을 주는 경혈자극요법 등이 있다.
 
또한 치료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자극적인 음식을 자제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습관 관리도 중요하다. 이를 실시해주면 담적이 재발하는 것 또한 막아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 원장은 "만성소화불량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소화제만 먹다보면 오히려 위장의 기능을 더욱 저하시켜 더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때 명확한 원인 파악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다면 만성소화불량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