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의학 칼럼] 역류성식도염과 역류성인후두염, 제산제만으론 근본 치료 힘들어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5-30 조회수 : 278
위강한의원 구리남양주점 박종원원장님께서 역류질환 관련하여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반복되어 나타나는 역류증상이 고민이시라면 내용 참고해보세요.
 


190530 구리점.jpg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과도한 업무나 인간관계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쌓인 스트레스로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 때 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증상으로 역류성식도염이 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이때 역류한 위산이 식도를 타고 목으로 올라와 목 부위를 자극하면 역류성인후두염이 발생한다. 보통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제산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통해선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다.

역류성식도염과 역류성후두염은 재발이 잦고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를 제대로 치료해주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질환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위장 기능의 저하로 이를 해결해주는 치료가 필요하다.

보통 역류성식도염이나 역류성인후두염이 있을 때 제산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제산제는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막아줘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에는 효과적이지만 근본적인 역류성식도염 치료가 힘들다. 또한 오히려 위장의 운동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한약인 치료탕약을 처방해 역류성식도염과 역류성인후두염을 치료한다. 특히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한약에 소염작용이 있는 약재를 더한 처방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적합하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