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위암 발생률 높이는 만성위축성위염 치료는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4-09 조회수 : 328
위강한의원 분당점 홍욱기원장님께서 만성위축성위염 주제로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치료에 대해 궁금하셨던 부분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세요.
 


190409 분당점.jpg


위장은 스트레스에 취약한 장기이다. 때문에 과도한 업무와 인간관계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 현대인에게 위염은 낯설지 않은 증상이다. 그런데 위염이 발생했을 때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증상이기에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때 만성위축성위염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이와 관련해 위강한의원 분당점 홍욱기 원장은 “만성위축성위염은 위의 표면인 점막이 만성 염증으로 인해 얇아진 상태를 말한다. 만성위축성위염이 있으면 위산과 소화효소인 펩신, 내인자가 감소하여 소화문제나 재생불량성 빈혈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만성위축성위염으로 위산이 부족한 저산증이 지속되면 위 점막이 장 점막 세포 같이 재생하는 장상피화생이 나타날 수 있다. 장상피화생은 정산적인 위에 비해 위암 발생률이 2~4배나 높다. 따라서 위염 증상이 있을 때 방치해두지 많고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며 “만성위축성위염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위장 기능의 저하다.”라고 전했다.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자극적인 음식의 잦은 섭취, 스트레스, 과음, 폭식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나타난다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만성위축성위염을 치료해주려면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 한의원 측에 따르면 만성위축성위염 증상과 원인에 따른 처방이면서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위강치료한약을 통해 치료한다.

 

이외에도 한의학적 치료에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봉독의 강한 항염증 작용으로 위장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약침요법과 속쓰림 개선을 위한 한방 제산제가 있다.

 

이러한 한방치료는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정확히 처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질에 맞지 않는 치료가 이뤄질 경우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선 치료에 앞서 정확한 진단은 필수고 상세하고 심도 깊은 검사로 환자의 증상과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자율신경 균형검사로 스트레스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는 과정 등이 필요하다. 

 

홍 원장은 “만성위축성위염은 처방 등을 통한 치료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위장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하다.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실시해주는 등의 생활습관 관리를 해준다면 만성위축성위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