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원인모를 입냄새, 문제는 위장에 있다?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7-16 조회수 : 193
위강한의원 부산서면점 김윤회원장님께서 입냄새 주제로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반복되어 나타나는 입냄새 원인으로 고민이시라면 기사내용 참고해보세요.
 


190716 부산서면점.jpg


최근 새로운 회사로 이직한 B씨(35세)는 고민이 있다. 직장동료들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해가야 하는 시기이기에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입냄새가 나기 시작해 고민을 하고 있다. 이에 양치질을 열심히 해주고 구강청결제도 사용해봤지만 입냄새는 없어지지 않았다.
 
이렇게 B씨 같이 없어지지 않는 원인모를 입냄새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입냄새는 정밀 진단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위강한의원 부산서면점 김윤회 원장은 "입냄새는 구강의 위생 문제로만 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날 수 있다. 먼저 충치나 치주질환, 편도결석 등이 있을 때 날 수 있다. 또한 위장에 문제가 있어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역류성식도염, 변비 등의 위장질환이 입냄새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입냄새를 해결하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여러 단계에 걸친 정밀 검사가 요구된다. 인터스캔사 할리미터 등을 이용해 냄새의 정도를 수치로 정량화해 분석해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휘발성황화합물(VSC)의 농도를 파악한다. 객관적으로 냄새의 정도와 입냄새의 원인이 구강에 있는지 몸속의 문제로 나타나는 호기성구취인지를 판별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편도결석이나 후비루 여부를 파악하는 편도내시경검사, 설태의 색과 두께, 혀의 건조 상태를 확인하는 설태 검사 등을 고루 활용해 진단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입냄새의 원인에 따른 치료로 탕약처방에 주력한다. 치료탕약은 소화기나 호흡기 등 내부 장기의 문제를 치료해 입냄새 개선에 집중한다. 즉 개인별로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이나 비염, 축농증 등의 증상 개선에 힘써 구취를 제거한다.
 
이와 함께 한방에서는 입냄새 제거에 적합한 한약재를 증류하여 만든 약침액을 경혈에 주입하거나 소염작용이 있는 약침액을 호흡기 점막에 주입하는 약침치료도 이뤄진다. 위강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염증을 개선하면 비강 및 구강치료가 이뤄져 입냄새 개선 결과를 더 빠르게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한방치료는 개인의 건강상태와 체질 등을 고려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이뤄져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유념해야 한다.
 
김 원장은 "입냄새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날 수 있다. 위장 문제나 구강 문제 등 불쾌한 냄새는 더욱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입냄새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원인증상을 유발하는 생활습관 개선도 꼭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에 맞는 생활습관 습득과 함께 정확한 치료가 이뤄져야 입냄새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