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소화불량과 만성적 위염, 근본 원인치료 필요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10-22 조회수 : 172
위강한의원 구리남양주점 박종원원장님께서 위염 관련해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반복되어 나타나는 소화불량 및 위염 증상 걱정이시라면 기사내용 한 번 참고해보세요.
 
 
구리에 거주중인 대학생 K씨(23)는 만성적인 위염으로 인해 고민이다. 평소 학업스트레스를 자극적인 음식과 잦은 음주로 해소했던 그는 종종 소화불량 증상을 겪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넘겼지만 증상이 점차 심해지면서 병원을 찾게 되었고, 위염 진단을 받았다.

위는 상당히 예민한 기관이다. 때문에 위염은 자극적인 음식과 잦은 음주 그리고 스트레스 등의 요인에 의해서 흔히 나타날 수 있다. 그런데 소화불량과 속쓰림 등의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여 질환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만성적인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191021 구리점.jpg


위강한의원 구리남양주점 박종원 원장은 “많은 현대인들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환경에 의해서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앓는다. 그중 하나가 위염이다. 위염은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긴 질환으로 소화기의 감기라고 할 만큼 흔히 나타난다. 발병률이 높고, 재발이 쉬워서 서둘러 치료 하지 않으면 만성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위염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자극적인 음식의 잦은 섭취, 스트레스, 과음, 폭식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나타난다. 따라서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해주는 위염치료법이 필요하다.
 
위염치료는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적절한 처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에서는 치료에 앞서 정확한 진단에 집중한다. 상세하고 심도 깊은 질문으로 환자의 증상과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자율신경 균형검사로 스트레스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탕약 처방으로 위장 운동성을 향상시키고 위 점막에 생긴 염증들을 해소하는 위염치료에 주력한다. 약침이나 한방제산제를 통한 위장신경 강화와 염증 완화에도 힘쓴다.

위염은 평소 생활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이다. 때문에 관련 생활요법을 습득하는 것이 좋다. 음식, 운동, 스트레스 등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는 치료 후에도 건강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데 이롭다.

끝으로 박 원장은 “위염은 방치할 시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위암 등 위험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 때문에 만성적인 질환이 되기 이전에 빠르게 치료에 나서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선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고, 신체에 일어나는 증상과 변화에 대한 유심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