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원인모를 입냄새, 제거위해선 위장에 답이 있다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19-06-21 조회수 : 214
위강한의원 강동점 윤하연원장님께서 입냄새 주제로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치과치료를 받아도 해결되지 않는 입냄새로 고민이시라면 기사내용 참고해보세요.
 


190621 강동점.jpg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다. 때문에 많은 이들과 관계하면서 살아간다. 이 때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켜야 하는 에티켓이 있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기본적인 에티켓 중에 하나이다. 위생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다른 이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신경 써서 양치질을 하고 구강 청결제를 사용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이들이 있다. 이렇게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도 사라지지 않는 입냄새는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위강한의원 강동점 윤하연 원장은 "입냄새는 청결 문제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다. 따라서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임냄새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위강한의원에 따르면 입냄새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충치나 치주질환으로 인해 입냄새가 나는 경우라면 치과 치료를 통해 개선될 수 있다. 하지만 충치나 치주질환이 없는데도 발생하는 입냄새는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아야 한다.
 
심각한 비염이나 축농증 때문에 입냄새가 나기도 하고 역류성식도염, 변비, 헬리코박터균 감염, 당뇨, 간질환, 신장질환, 쇼그렌증후군 등의 질환들도 입냄새를 유발한다. 이렇게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들은 다양하기에 입냄새를 제거해주려면 정밀 진단이 필수적이다.
 
입냄새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선 휘발성황화합물(VSC)의 농도를 측정하는 장치인 인터스캔사의 할리미터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객관적인 입냄새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고, 입냄새원인이 구강에 있는지 몸속의 문제로 나타나는 호기성구취인지를 판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편도결석이나 후비루 여부를 파악하는 편도내시경검사, 설태의 색과 두께, 혀의 건조 상태를 확인하는 설태 검사, 설진, 맥진 등을 활용한다.
 
한의학에서는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각각의 원인에 맞는 정확한 처방을 중요시한다. 개인의 증상에 맞는 정확한 처방이 이뤄진 치료탕약은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이나 비염, 축농증 등 해당증상 치료에 주력해 입냄새를 제거한다. 소화기나 호흡기 등 내부 장기의 문제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 힘쓴다.
 
이외에도 한방에서는 소염작용이 있는 약침액을 호흡기 점막에 주입해 염증을 치료해주는 비강 및 구강치료가 있고, 한약재를 증류한 약침액을 경혈에 주입하는 약침요법 등도 시행한다. 이러한 치료법들은 앞서 언급했듯 환자의 증상과 체질 건강상태 등에 맞게 진행되어야 한다.

윤 원장은 "입냄새를 없애주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구강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습관 관리를 해준다면 입냄새가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